환자의 질병을 찾아내고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 영상의학과

인천사랑병원 영상의학과에서는 일반단순촬영(X-ray), 위-대장 특수투시촬영, 경정맥 신우 조영술, 컴퓨터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MRI), 초음파 촬영 등과 같은 모든 영상검사를 시행합니다.

이후 영상의학과 전문의들의 정확한 판독으로 환자의 질병을 찾아내고 정확한 진단을 내림으로써 환자의 정확한 치료를 위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치료에 따른 환자의 질병 상태의 지속적인 변화 확인을 위해 추적 검사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진단목적의 영상검사 외에도 동시에 최소한의 침습적인 방법을 통한 간, 신장, 유방, 갑상선 등의 각종 경피적 생검술(조직검사)과 치료목적의 중재적 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진단적 영상은 모두 전자영상으로 저장, 전송되어 컴퓨터를 통한 보관과 열람이 용이하며, 환자가 필요하다면 영상 정보 및 판독결과를 손쉽게 CD로 복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수술 없이 치료가능한 인터벤션 시술 도입

인터벤션은 최소 침습적으로 수술 없이 치료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혈관계 시술, 비혈관계 시술, 각종 도관 관리 및 교환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일 검사 및 시술이 가능하도록 진료 시스템을 마련했습니다.

혈관계시술

투석 동정맥루 기능 이상, 중심정맥관 삽입, 말초혈관 질환, 자궁근종 및 전립선비대증, 간암 화학 색전술

비혈관계시술

각종 조직검사, 복수 흉수 등의 배액관 삽입, 간담도 질환, 위장관 질환, 비뇨기계 질환

최첨단 의료장비 도입

인천사랑병원은 진단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통해 3.0T MRI와 저선량 256 슬라이드 MDCT를 도입해 더욱 정확한 진단을 하고 있습니다.

3.0T MRI

고해상도의 선명한 영상으로 미세 병변까지 빠르게 검사가 가능하며 소음을 최대 80%까지 줄여 안락한 검사환경을 제공해 환자가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검사 받을 수 있습니다.

256슬라이스 CT

저선량 고화질 영상 빠르고 정확하게 검사가 가능하며 의료방사선 피폭을 40%이상 줄이고 신체 부위의 영상을 0.28mm까지 구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사테이블이 넓어져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검사 받을 수 있습니다.